대전대 혜화리버럴아츠칼리지, 2022 교과-비교과 연계 공모전 시상식
2022-12-13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혜화리버럴아츠칼리지(학장 안광숙)는 지난 8일 대학 하나컨벤션홀에서 ‘2022학년도 혜화리버럴아츠칼리지 미래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교과-비교과프로그램 연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최효철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교내 교직원 및 재학생 등 71명이 참여한 시상식은 교학부총장의 개회 및 격려사를 시작으로 총6개 공모전의 수상자 소개 및 상장 수여가 진행됐고, 대상 수상자 2명의 작품 발표가 이어졌다.
2022학년도 한 해 동안 혜화리버럴아츠칼리지에서는 교과목 중 ▲‘글쓰기’의 혜화교양글쓰기대회, ▲‘영어강독·영어회화’의 영어에세이콘테스트, ▲‘발표와토론’의 시사토론대회, ▲‘소프트웨어디자인’의 코딩대회, ▲균형중점 및 핵심교과의 프레젠테이션대회 등 총6개의 교과-비교과프로그램 연계 공모전을 실시해 재학생 719명이 참여한바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내가 만드는 교양교과목 공모전’은 학생들이 희망하는 교양교과목을 직접 설계하는 공모전으로, 학생 스스로 교과목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극대화하는 등 미래지향적 대학교육을 확립하고자 시행됐다.
혜화리버럴아츠칼리지 안광숙 학장은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 함양을 위해 수요자 맞춤형 리버럴아츠 교육지원체계 구축으로 창의·융합 인재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