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 LINC3.0사업단, 산학협력 위한 ‘Innovation Week’개최

글로벌 초연결ICC(기업협업센터)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행사 예고

2022-12-19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LINC3.0사업단(단장 김영)이 19일부터 22일까지 ‘글로벌 초연결ICC 산학협력 Innovation Week’을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글로벌 초연결ICC(디지털경영전공 유재현 교수)와 크림슨산학융합원(원장 김휘)이 주관했다.

행사 첫날인 19일(월)에는 기업인사를 초청해 ‘산학혁신 특강’이 진행되며, 20일(화)에는 ‘ICC 공유협업 우수사례 세미나’를 통해 타대학과의 공유협업 컨퍼런스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음날인 21일(수)에는 창업 아이템 또는 혁신정책에 대한 ‘디지털 소셜테크 및 아이디어 해커톤’이 열리며, 마지막날인 22일(목)에는 세종 소재 기업인 ‘한국바이오켐제약 현장답사’를 통해 산학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유재현 글로벌 초연결ICC 센터장은 “이번 대학․지역․기업 간 공유협업 행사가 산학협력을 위한 실천방안 창출과 LINC3.0 사업 성과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LINC3.0사업단은 대학의 강점과 특화 분야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산업체와 연계하여 기업협업센터(ICC, Industry coupled Collaboration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초연결ICC는 글로벌 경제, 무역, 판로개척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AR/VR/메타버스 등의 기술을 활용해 경영 혁신을 도모하는 산학 연계 공유․협업센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