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취업활성화 프로그램 성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 학과별 취업률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된 “2022 대덕대학교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이 2학기 종강과 함께 마무리되었다.
대덕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유아교육과 등 29개 학과가 참여하여 2022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2학기에 걸쳐 학과의 특색에 맞춘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자동차 진단평가사, 아동요리지도사, 병원행정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특강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스펙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최첨단 분야의 산업체 인사와 취업 졸업 선배를 초청하여 업계 및 취업 방향을 재학생들에게 제시하였다.
또한 실제 면접과 유사한 모의 면접을 통해 재학생들의 자신감을 상승시켜 줌과 동시에 산업체 체험을 통하여 현장의 다양한 실습 기회를 확대하였다. 특히 산업체 견학은 학생들에게 우수기관의 서비스를 경험하고 취업 진로와 연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그밖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전문가 창업 특강, 전공 전시회 견학, 인턴십 프로그램, 취업 실적을 위한 공모전 참가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을 향한 대덕대학교 재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켜주었다.
2022 대덕대학교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 취업산학처의 서두원 처장은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대학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2023년에도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취업률 상위권 대학으로의 면모를 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