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여성 E-Sports 대회 ’2022-WE-KUS컵‘ 개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 E-Sports 프로젝트팀(E-KUS)이 여성 E-Sports 대회인 ‘2022 WE-KUS 컵’을 무사히 마쳤다.
E-KUS팀이 기획한 ‘2022 WE-KUS 컵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여성 E-Sports 대회로, 여성 E-Sports 대회 활성화와 대전-세종-충청 지역 E-Sports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대회다.
WE-KUS 컵은 11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됐으며, 결승전은 12월 4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대전 드림 아레나와의 공동 주최로 열렸다.
총 4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풀리그 방식의 온라인 예선으로 진행됐다. 예선을 통해 정해진 1위 팀과 2위 팀이 12월 4일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맞붙었고, 우승은 서울여대 슈니오 팀이 차지했다.
이번 대회 운영을 맡은 E-KUS팀은 로지텍 게이밍과 FCMM, 힙플, 247엔터테인먼트의 후원을 받아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대회 기획을 맡은 E-KUS팀 한예준(국제스포츠학부 20) 팀장은 “대한민국 E-Sports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반면, 여성 게이머들이 참여하는 E-Sports 대회는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현실이다”라며 “E-Sports 산업 발전을 위해 E-KUS팀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한 결과 여성 E-Sports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WE-KUS컵은 ‘Women’과 ‘E-Sports’의 앞 글자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영문 명인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에서 KUS를 따오면서 만들어진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