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인증 취득

대전시 산하 공기업 최초...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에는 두 번째 취득 고객최우선 경영이념 바탕... 고객만족경영 선도 기관 도약

2022-12-20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교통공사가 대전시 산하 공기업 최초이자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에는 두 번째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취득했다.

대전교통공사가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 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로써, 고객 불만사항 해결 역량 및 고객 응대 관리체계 등을 엄격히 심사해 인증 여부를 결정하는 국제 인증 시스템이다.

공사는 ISO 10002 평가항목 35개 모든 영역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90년대생이 떴다’블로그 및 노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고객청취단’ 운영 등 세대별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 접점의 오감만족 서비스 제공, 현장중심의 친절교육, 주기적인 민원 분석을 통해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 만족경영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전교통공사가

김추자 경영이사는 “이번 ISO 10002 인증으로 공사의 고객만족 경영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여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통공사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이외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ISO 22301)을 취득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객서비스 및 안전 분야 등에 대한 체계적인 업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