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2022년 종무식 가져
서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22년 종무식, 올해 의정활동 마무리
2022-12-30 김정식 기자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가 30일 서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22년 서산시의회 종무식’을 갖고 올해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맹호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종무식은 의정발전 유공자 시상, 송년사, 의원 회고사, 국장 공로패 및 재직기념패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의정발전 유공자 시상에서 서산시의회 가선숙(충남도지사) 의원, 의회사무국 최선영(충남도지사) 주무관, 의회사무국 장준호·정민준(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주무관, 의회사무국 권회선·황선희(서산시의회의장) 주무관이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로패는 40년 공직생활을 마치고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최교상 의회사무국장이 받았다. 최교상 국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 첫 해를 맞아 인사권 독립에 따른 업무, 집행부와의 협의 등 의회사무국 업무 총괄을 맡아 왔다.
김맹호 의장은 송년사에서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시민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과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 이완섭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내년에는 시민들 목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여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 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