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동계 몰입학기 운영...실무형 첨단교육 실시

2023-01-04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는 전자공학과가 호서특성화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신산업 맞춤 실무형 첨단교육’ 동계 몰입학기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몰입학기 프로그램은 산업 수요 중심의 체험형 교육을 통해 첨단 전자산업의 흐름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2~3주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년간 연평균 100여 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한 전자공학과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몰입학기는 지난 12월 21일부터 3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동계 몰입학기는 반도체, 하드웨어 등 고수준 이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갖춘 첨단 인재양성을 목표로 3D 카티아, verilog HDL 기반 FPGA 설계 등 고수준 하드웨어 설계에 대한 교육을 추진했다.

또한 미래 전기차의 핵심인 전력반도체 이해, ARM 프로그래밍 등 제어 기술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S/W 교육을 진행했다.

김정도 전자공학과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신산업기술인 지능형 반도체·헬스케어, 스마트팩토리 등은 전기·전자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며 "산업계 수요 기반 첨단 실무능력을 함양해 재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은 물론 지역 최고의 미래 인재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