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DSC 프랜즈 기자단 발대식 개최

DSC(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과 DSC공유대학 홍보

2023-01-09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DSC(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은 DSC공유대학등 사업을 홍보 하기위해 제1회 DSC 프랜즈 기자단 발대식을 지난 5일 DSC커넥트 지역혁신라운지에서 진행하였다.

제1회

이날 발대식에는 DSC프랜즈 기자단으로 위촉된 기자단 11명과 김학민 총괄운영센터장(순천향대학교 교수)와 계중읍 총괄운영센터 기획조정실장(선문대학교 교수)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김학민 총괄운영센터장은 제1기 DSC 프랜즈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11명의 청년으로 구성된 DSC 프랜즈 기자단은 향후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DSC지역혁신플랫폼 사업, DSC 공유 대학 프로그램 등을 널리 홍보하는 기자단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DSC 프랜즈 기자단에 참여하고 있는 인재들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추승민 기자(22세)는 한국석유공사 등 20여개의 홍보서포터즈를 한 경험이 있으며 유환균 기자(25세)는 현재 한국과학기술원 항공우주공학과 대학원에 재직 중인 학생으로 모빌리티에 관심이 크다. DSC프랜즈 기자들은 자신드의 홍보 경험과 모빌리티 분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DSC지역혁신플랫폼과 DSC공유대학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DSC(대전·세종·충남) 김학민 총괄운영센터장은“지역 인재가 지역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자체, 대학, 혁신기관, 기업체가 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이번 DSC 프랜즈 기자단 운영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성과 홍보를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더 친절하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