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이노카페 전문위원 공개 모집
2023-01-12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테크노파크는 개방형 이노카페 방문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및 현장 중심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테크노파크 이노카페는 2019년 7월 23일 충남테크노파크 종합지원관 1층에 <개방형 이노카페>를 정식 개소 운영 중이며, 2022년 한 해 동안 1,267건의 기업 애로를 상담한 바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이노카페는 전문위원들을 통해 단순 기업 애로 상담뿐만 아니라 기업지원 사업을 연계 지원하는 등 솔루션을 제공해 참여기업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
또한, 상담기업 중 38개 기업에 대해서는 면밀한 진단을 실시하여 기업의 맞춤형 분석보고서를 도출하고, 기업의 경영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충남테크노파크는 올해 도내 천안ㆍ아산 외 소외지역에 대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등 도내 균형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충남테크노파크는 올해 이노카페에서 활동할 전문가인 전문위원 6인을 새롭게 모집ㆍ구성한다. 전문위원 모집기간은 4일부터 24일까지이며, 총 4개의 세부 분야별 자격요건에 따라, 최종 6인의 전문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s://www.ctp.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