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전통시장 DB 및 누리집 구축’ 완료보고회 개최
2023-01-16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은 16일 회의실에서 이용록 군수와 본청 및 직속기관 실과장, 군 의원, 상인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홍성 전통시장 DB 및 누리집 구축’사업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억8400만원을 지원받아 청년 인턴십 사업과 연계해 10명의 청년인턴과 함께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통시장 5곳(▲홍성 ▲광천 ▲갈산 ▲홍성 상설 ▲광천 문화), 복합상가 3곳(▲남당항 해양수산 복합센터 ▲월산 ▲명동)의 상가정보(▲위치 ▲판매물품 등), 교통정보, 편의시설 정보에 대한 데이터 조사에 따라 구축된 공공데이터를 오픈API 형태로 공공데이터포털에 공개한 결과보고와 이를 활용한 전통시장 누리집 시연이 이뤄졌다.
전통시장 누리집은 홍성군 홈페이지에 1월 중 오픈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전통시장, 복합상가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전국민이 홍성군의 전통시장 및 상가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대근 홍성군 홍보전산담당관은“이번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사업을 통하여 군민과 관광객들이 전통시장, 복합상가에 대한 각종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홍성군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