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서부경찰서 명예경찰관”
대전서부경찰서 제7기 명예경찰 소년단 출범
2006-04-13 편집국
출범식 행사에는 황운하 경찰서장 등 경찰관 20여명과 관내 내동초등학교 등 40개 초중학생 100여명 등 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촉된 지도교사 및 명예경찰소년단 70여명에게 위촉장 전수 등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위촉된 명예경찰소년단원들은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업소신고 및 학교폭력추방 등 학교폭력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안을 발표하는 등 좀더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명예경찰로서 솔선수범하여 앞장서 나가겠다고 다짐하였다.
출범식 2부 행사(16:00경)에서는 경찰서내 사격장을 방문, 진열되어 있는 3.8권총 등 10여 종류의 경찰무기 등을 사용설명과 함께 만져볼 수 있는 체험실습과 경찰관들의 권총사격시범을 관람하는 등 경찰업무를 체험하도록 하였다.
황운하 대전서부경찰서장은 "단원들은 명예경찰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친구들을 바른길로 인도하는 등 모범적인 활동에 앞장 서 달라"고 당부하고 이날 참석한 모든 명예경찰대원들에게 빵과 음료수 등을 나눠줬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천초등학교 우현응 명예경찰 대원은 "오늘 경찰관아저씨들이 하는 순찰근무를 해봤는데 힘은 들었지만 자부심을 느꼈다며 나도 열심히 공부해서 경찰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충남지방경철청 경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