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의원, 공공기관 유치 의정활동 성과

의정보고회, 충청·중구 발전 위한 성과 및 예산확보내용 보고

2012-01-10     이재용

자유선진당 권선택 국회의원(대전 중구, 대전시당위원장)이 10일 중구 연정국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비롯한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의 성과를 보고했다.

이날 권 의원은 “중앙정치에서의 활약은 언론을 통해 많이접했을 것이다. 원내대표로 활동할 때 고비때마다 많은 일을 중재해왔다”며 “하지만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해온 일에 대해서는 많이 알리지 못했다”고 의정보고회 개최 배경을 밝혔다.

우선 권 의원은 의정보고 성과 우선 충청권 발전을 위한 ▲국제과학벨트 대전 유치 선봉 ▲세종시 원안 사수 종결자 ▲충청권 광역철도망 구축 관철 등 세가지를 사진과 함께 설명했다.

이어 대전 중구 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으로 ▲각종 공공기관 유치 ▲보문산 관광 활성화 기본 계획 작성 ▲충남도청 이전 국비 지원법 발의 ▲보문순환로 건설 계획 반영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및 사정도서관 신축 확정 ▲대전문화예술센터 건립 확정 ▲생활체육시설단지 조성 확정 ▲문화흐름 중교로 조성 사업 ▲으능정이 멀티미디어 영상거리 조성 ▲효문화진흥원 설치 예산 확보 등을 보고했다.

특히 이 중 공공기관 유치와 관련해서는 ▲식약청 산하 HACCP지원사업단 유치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유치 ▲대전예술회관 유치 ▲대전재활병원 유치 ▲대전도시공사 이전 등과 관련된 내용을 꼼꼼하게 전달했다.

이밖에식도 ‘2012년 주요 예산확보 사업’, ‘임기중 예산확보 사업’으로 ▲한밭종합운동장 리모델링 130억원 ▲제4회 뿌리문화축제 개최 5억원 ▲으능정이 멀티미디어 영상거리 조성사업 165억원 ▲보문산 자연생태복원사업 33억원, 중촌시민공원 진입로 개설 129억원 ▲중촌동 호남철교 주변 확장 127억원 ▲중촌동 호남철교 입체화시설 181억원 등 58개를 꼽았다.

이후 진행된 ‘1문 1답’에서는 지체장애인 복지관 문제, 선화 2·3지구의 재정비촉진지구 진행 상황 등에 대한 참석자들의 질문이 이어졌으며 권 의원은 각 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현황을 설명하면서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용갑 중구청장 및 김동건, 곽수천, 황경식, 김경훈, 곽영교, 권중순, 임재인, 김경시, 한근수 시의원 등과 윤진근 중구의회 의장, 박종서 대덕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당원과 지지자 1천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