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개설

자존감 위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가족 참여형 '겨울 숲 이야기'

2012-01-10     이재용

대전 대덕구(대덕구청장 정용기) 안산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2012 독서의 해를 맞아 첫번째 문화행사로 겨울방학특강으로 유아 및 학생들을 위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겨울 숲 이야기’를 각각 진행한다.

겨울방학기간중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운영되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얘들아~학교가자(7세 아동 학교생활 적응 프로그램) ▲나는 나의 주인(초등1~4학년내 안에 숨어 있는 힘을 찾는) ▲꿈꾸는 나(초등 5~6학년 위한 자신의 장점 찾는) ▲숨어있는 내 능력(중등부) 등이 개설된다.

또, 겨울숲 이야기는 로하스 녹색생태 도시 대덕구의 2012 녹색성장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겨울 숲에서 당당하게 살아가는 동식물 이야기와 더불어 겨울 숲에서 채취할 수 있는 열매나 씨앗 등의 재료로‘부엉이 형제’액자를 만드는 체험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구관계자는“숲 해설사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할 관심 있는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방미숙 안산평생학습도서관장은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도서관의 가치를 실현하고, 계속해서 다양한 삶의 변화에 따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