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 모집
기업, 공공기관 최고경영자 등 대상 산업안전 전문교육과정 운영
2023-02-03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제2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한기대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은 기업의 대표,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안전 관련 고위 임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관리와 재해 시 위기관리 능력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전문성 극대화를 목표로 2022년 처음 개설됐다.
교육과정으로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정책·법률을 비롯해 안전, 경영, 우수 기업 사례 및 최신 트렌드, 현장 방문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정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산업안전협회, 학계 등 산업안전 분야 최고의 실무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현장 전문가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해 멘토와 멘티 간 교류 등 차별화된 교육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 모집은 내달 3일까지로,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24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한기대 서울 캠퍼스를 비롯한 서울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성기 한기대 총장은 “작년 말 50명의 1기 CEO 및 CSO가 24주간의 산업안전정책 과정을 마치고 현업으로 복귀했다”며 “대한민국 산업현장의 안전을 책임지는 산업안전 전문가 양성을 위해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