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 전임교수에 '뮤지컬 배우' 양준모 임용

전문 보컬 교육 통한 뮤지컬 후학 양성 지원

2023-02-09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양준모를 공연영상학과 전임교수(3월 1일자)로 임용한다고 9일 밝혔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양준모 교수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영웅, 웃는 남자, 지킬 앤 하이드 등 많은 뮤지컬 대작에서 굵직한 배역을 맡은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다.

특히, 2010년부터 뮤지컬 ‘영웅’의 안중근 역을 맡아 깊은 울림의 목소리와 노련한 연기력으로 극찬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뮤지컬 포미니츠, 딜쿠샤 제작 등 예술 감독으로서의 행보도 눈에 띈다.

주요 수상 내용으로는 제1회 예그린 어워드 연기 예술 부문 남우조연상(2012),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 남우조연상(2014), 제6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 배우 부문 남우주연상 등이 있다.

양 교수는 2023학년도 1학기부터 ‘가창 실기’와 ‘공연 제작 실습’ 교과목을 담당하며 심도 있는 보컬교육과 예술 감독으로서의 노하우를 후학들에게 전수할 계획이다.

양 교수는 “순천향대에 지원했던 가장 큰 이유는 뮤지컬 보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하고자 하는 교육방침이 매력적이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순천향대를 보컬 교육이 강한 대학으로 만들고 싶고, 학생들에게 젊음을 건강하게 소비할 수 있게 조언하는 인생의 가이드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는 영화, TV, CF, 연극, 무용,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론과 실기수업을 병행하는 전문 교육시스템을 병행하고 있으며 VR 스튜디오, 향설아트홀 등 차별화된 인프라가 구축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