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2023시즌 유니폼 공개...품질·디자인 UP
프리미엄 스폰서인 미즈노와 협업해 제작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FC)이 2023시즌 유니폼을 10일 공개했다. 지난 6일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을 통한 유니폼 선공개에 이은 정식 공개다.
충남아산FC는 프리미엄 스폰서인 미즈노와 협업해 2023시즌 유니폼을 제작했다.
미즈노는 ‘팀 비즈니스 전담 부서'를 신설해 100년 역사의 기술력이 녹아든 특수 원단으로 기존 유니폼 대비 무게를 낮추고 신축성을 높였다.
또한 엠블럼 등 각종 로고에 실리콘 기술이 적용된 어센틱(선수 지급용) 제품을 제작했으며, 목 아랫부분에 위치한 사이즈 라벨은 충남아산FC만을 위한 커스터마이징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필드 홈 유니폼은 서해바다와 온양온천을 상징하는 파란색으로 팀 컬러를 확고히 했다. 유니폼 전반에 걸쳐 거북선 등껍질을 형상화한 패턴을 넣어 이순신 장군의 충무공 정신을 기리며 단단한 경기력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그리고 등번호 안에 아산시 시목인 은행나무 잎과 유니폼 후면 하단에 이순신종합운동장을 형상화한 로고를 넣어 시민과 함께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냈다.
충남아산FC 관계자는 “구단을 위한 전담 부서를 꾸리는 등 미즈노의 세심한 관리로 품질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며 "선수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하며 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2023시즌 유니폼은 구단 공식 온라인 판매처와 홈 경기 시 오프라인 팬샵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