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이정문 의원, 2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훌륭한 입법활동 전개 높이 평가 이정문 의원, “민생 살피는 의정활동에 힘쓸 것”

2023-02-15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의원(천안병)이 ‘2023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15일 이정문 의원실에 따르면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국회의원, 대사, 행정, 지방의회 등을 선발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소비자우수입법 부문 수상자로 2년 연속 선정된 이정문 의원은 국회 전반기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으로서 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작년 5월부터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소프트웨어진흥법 개정안’ 등 통신서비스 내의 소비자 피해보상 마련과 공정한 ICT 시장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한 입법활동을 펼친 공로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3년 동안 총 55건의 토론회 및 간담회를 개최해 양극화 해소, 저출산 극복, 온라인 플랫폼 규제, 충남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지방은행 설립 현실화 방안 등 다양한 현안을 아우르며 현실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제도마련 및 법령개정을 이끌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정문 의원은 “‘소비자 우수입법’이라는 큰 상을 2년째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민생경제가 힘든 엄중한 상황 속에서 상의 무게가 더욱 무겁게 느껴진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소중한 고견을 바탕으로 소비자 편익 증진 및 소비자 후생을 위한 제도개선과 법령 개정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