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3차 의원간담회... 총 16건 논의

계룡시 일자리 종합지원센터 운영 계획 등 현안, 조례안, 협의사항 의견 나눠 김범규 의장 "논의 사항 면밀히 검토, 기대 부응하는 성과 거둘 것"

2023-02-21     조홍기 기자

[충청뉴스 계룡 = 조홍기 기자]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지난 21일 의장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세 번째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의원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집행부 안건 ▴계룡시 일자리 종합지원센터 운영 및 추진계획, ▴한파대비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계획 등 현안설명 7건 ▴「계룡시 효성택시 운영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1건과 의회사무과 소관 의원 협의사항 3건 등 총 16건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계룡시의회

특히, 의원들은 사회복지과의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 계획에 대해 최근 유례없는 한파와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난방비 부담이 커진 저소득층의 경제적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신속한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차질 없는 지원을 당부했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면밀히 검토 반영하여, 각 현안사업과 조례개정 등에 있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