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교보생명과 '핀테크·바이오헬스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2023-02-2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교보생명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및 연구개발특구 내 IT·바이오헬스 분야 딥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실증·제휴 연계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구재단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특구재단 홍순규 과학벨트지원본부장, 교보생명 이 철 DT지원담당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과학벨트 및 특구 내 바이오헬스, 디지털 전환(DT) 등 신사업과 관련된 딥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테크 페어 & 비즈파트너링‘ 행사를 추진하는 등 혁신 클러스터 내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해 합께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 금융IT·서비스 보유 등 사업성이 우수한 딥테크 기업 공동 발굴 및 추천 ▲ 과학벨트·연구개발특구 내 딥테크 기업의 성장을 위한 교류 ▲ 실증·제휴를 위한 공동행사(테크페어 & 비즈파트너링 등) 개최 및 홍보 협조 ▲ 교보생명 ’이노스테이지‘ 프로그램 참여 및 지원 등 협력이 진행된다.

홍순규 과학벨트지원본부장은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딥테크에 대한 집중지원이 ’초격차‘를 위한 핵심미션”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과학벨트 및 특구 내 우수 기술 실증, 대기업 협력·제휴 등 딥테크 창업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를 구성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