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3월 2일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 충남 기업 대상 지원 사업 소개

2023-02-22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충남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충남테크노파크

충남TP에 따르면 설명회는 내달 2일 천안시 불당동 소재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충남TP 전 부서에서 수행하는 기업 사업에 대한 지원 절차·규모·분야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산업 분야에 따라 기업상담존을 운영해 기업별 맞춤형 지원 상담도 진행될 계획이다.

충남TP에서 지원하는 산업 분야로는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산업 △탄소 저감 자동차부품산업 △고기능성 그린바이오산업 등 3대 주축산업과 이차전지산업, 금속소재산업, ICT융합 신산업 등이다.

관련 도내 기업은 기술 개발부터 시제품 제작, 특허 인증, 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TP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남TP 관계자는 “올해는 민선 8기 도정 비전에 맞춰 우리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소외지역의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업지원 설명회를 향후 서남부 지역에서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TP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남도로부터 2,463억원에 달하는 예산을 확보해 기업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