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민원품질 최우수 부서 및 직원 선발

정용기 청장 "주민참여 민원품질평가제 품격높은 서비스 제공"

2012-01-24     서지원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2011년 하반기 주민참여민원품질평가제 운영결과를 분석해 친절등급, 평가표 회신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고객만족 최우수 부서에 경제팀 ▲고객만족 최우수왕에 경제팀 행정8급 오영주씨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민원품질평가제’란 2007년 전국 최초로 대덕구에서 시행한 주민참여 시책의 하나로 주민이 민원접수·처리 과정에서 느낀 공무원의 친절도, 공정성, 전문성 등을 직접 평가해 민원서비스의 품질정도를 가늠하도록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주민참여 민원품질 평가제는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기 위한 제도로 주민에게는 품격높은 행정서비스를, 공무원에게는 자부심과 업무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고 설명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참여민원품질평가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민의 개선요구 사항은 적극 구정에 반영하고 우수사례는 전파·공유해 행정서비스의 품격을 높이는데 활용해 전국 최고의 고객만족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