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2023년도 정기의원총회 개최

23일, 호텔ICC 2023년도 정기의원총회 개최 2022년 회계 결산 및 송용훈(㈜KB국민은행 충청지역그룹 대표) 상임의원 보궐 선출

2023-02-23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상공회의소는 23일, 호텔ICC 2층 컨벤션 C홀에서 상의 회장단을 비롯한 의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정기의원총회’를 개최했다.

2023년도

정태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기업인들이 경영 일선에서 사력을 다해 애써주신 덕분에, 지난해 경제위기의 어려움 속에서도 버틸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며, 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대전상의는 앞으로도 지역기업과 중앙정부, 지자체, 대학, 정부출연연구소 등 유관기관 사이에서 이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전통 제조업 외 유통, 서비스업에 대해서도 기술개발과 판로개척 등 기업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원들에게 대전상의 추진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 개진과 참여를 당부했다.

2023년도

이날 총회에서는 2022년도 사업실적 및 의원 변동사항에 대한 보고와 종합 사무 감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회계 결산 등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또한 상임의원에 대한 보궐 선출을 진행한 결과, 송용훈 ㈜KB국민은행 충청지역그룹 대표가 신규 선출됐다.

한편, 올해로 창립 91주년을 맞는 대전상공회의소는 지역의 대표 경제단체로서 ‘기업을 위한 가교 역할’에 역점을 두고, 지역사회 소통의 장 마련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내 충남 8개 시·군 지회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토론회·세미나를 개최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디자인, 교육, 유통, 채용 등 기업 경영 지원에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