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공동체 치안 선도하는 세종경찰
- 세종경찰청,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손장목 청장, ‘시민이 안전・안심을 체감하는 세밀한 정책추진 당부’
2023-02-28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경찰청은 28일 오전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손장목 청장 및 각 과・계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손장목 청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과제들이 일회적인 구호에 그치지 않고, 시민이 안심・안전을 체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일선 현장부터 지휘부까지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세밀하게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새로워진 치안 환경 속에서 ‘따뜻한 공동체 치안을 선도하는 세종 경찰’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기능별 전략 및 실천 방안을 논의하고 3대 전략・63개 추진과제를 수립했다.
올해 세종 경찰은 ▵미래치안을 선도하는 세종 경찰 양성을 위한 교육 혁신 ▵촘촘한 피해자 보호 시스템 구축을 통한 안전 양극화 해소 ▵경제위기 속 반사회적 민생침해범죄 척결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세종경찰청 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현장 밀착형 팀훈련을 실시하고, 세종청 신설 이후 처음으로 채용업무를 독자적으로 수행하여 인재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한 5-1생활권 내 세종경찰청 신청사 건립과 미래치안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 확대 등 치안 인프라 확충에도 역량을 모은다.
이와 함께 국민 안전과 편의가 조화되는 첨단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여 교통안전도를 제고하고 1366・해바라기센터 등 여성 대상 범죄신고・지원기관 설립을 추진하여 범죄예방 및 보호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