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매주 화요일 청렴 팝업 교육 운영
2023-03-06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월 말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 내부 행정시스템과 연계한 ‘청렴 팝업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 인식 향상을 위한 이번 팝업 교육은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 방지법 ▲부패신고 및 공익신고 ▲갑질 ▲음주운전 등 다양한 주제로 총 43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카드뉴스, 웹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막연하고 어려운 청렴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특히 교육 분기마다 학습한 내용을 중점으로 종합평가를 시행하여 직원들의 학습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의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렴 팝업 교육 이수율을 전 부서 공통업무 평가지표로 반영하고, 상시학습 시간 인정 등 이수한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특히, 내부통제 모니터링 시스템 조치율 및 관리자 승인율을 부서평가지표에 반영시켜 전 부서가 상시 확인 및 점검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전 직원이 청렴을 되새기면서 하루를 시작하고 모든 공직자가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서평가에 반영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라며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는 선진행정으로 가는 중요한 밑거름이다. 내부통제 활성화를 통해 군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하고 능동적인 군정 추진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