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제288회 임시회 개회
2022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 등 임상기 의원 ‘효율적인 제설작업’에 대한 5분 발언 정혜선 의원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 재경기숙사’에 대한 5분 발언
2023-03-07 김정식 기자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청양군의회(의장 차미숙) 제288회 임시회가 금일 3월 7일부터 14일까지의 일정으로 개회되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에 대한 논의 진행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회의기간 중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임시회 개회식에 이어 임상기 의원의 ‘효율적인 제설작업’에 대한 5분 발언과 정혜선 의원의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 재경기숙사’ 관련 5분 발언이 있었다.
임상기 의원은 비법정 도로의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위하여 ▲제설·방한 장비 지원 ▲마을안길 도로, 음지도로 등 취약구간에 제설함 설치 등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지원에 대한 내용을 제안했다.
이어, 정혜선 의원은 청양군 출신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생 선발 기준 완화와 타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우리 군 출신 대학생들을 위한 재경기숙사의 운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청양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등 주요 안건 처리에 따라 세심하고 깊이 있는 심의를 통해 합리적인 안이 도출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