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고교학점제’ 관련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개최
16일 가오도서관 8층에서 19시~21시까지 진행.. 교육전문가 초빙한 전문강의 준비
2023-03-13 김남숙 기자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동구는 오는 16일 동구청 가오도서관 8층 시청각실에서 대전평생학습관 주관 ‘2023년 직장 및 기관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교육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장인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19:00~21:00)에 진행된다.
이남렬 한국진로진학정보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진행되는 강의에서는 2025년부터 전국 고등학교에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란 무엇인가”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며, 평소 학부모와 학생들의 변화된 교육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남렬 소장은 전국을 다니며 대입전형 및 합격 전략에 대해 강의하는 입시 전략 전문가로, 서울시 교육청 대학 진학지도 지원단장을 역임하고 EBS 논술 특강 강사로 활동한 바 있다.
구는 교육진심 동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학생·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입시 전문가를 초빙한 이번 강좌를 통해 동구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맞춤형 교육전략을 수립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동서교육 격차 해소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을 실시해 교육진심 동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