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워크숍

2023-03-29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28일 유・초・중등 교원 42명을 대상으로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개강식 및 3월 워크숍을 운영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번 특별연수는 교육의 변화를 선도하고 연구 의지를 지닌 현장 우수 교원에 대하여 심화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직에 대한 자긍심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개인연구, 전공 및 교양강의, 세미나 등 국내 대학을 통한 위탁연수 270시간, 개인연구 및 정책연구 과제 수행 등 정책연구 워크숍 직무연수 30시간, 선진 교육현장 방문을 통한 최신 정보 수집 등 교육기관 체험연수 30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자유롭게 개인 자율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를 위하여 위탁연수기관에 협조를 얻을 뿐만 아니라 정책연구 팀별로 장학사와 교육연구사 및 연구원으로 구성된 연구지원 컨설턴트를 위촉하여 교원 학습연구 특별연수가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호 원장은 “학교 현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학습연구 특별연수 대상 교원이 1년간의 전문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향후 대전교육의 정책방향 설정 및 우수사례 일반화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