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대전․세종 8개 기업 선정, 사업화 자금 최대 3,000만원 지원
2023-04-03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대전․세종 관광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관광 창업 확산을 위해 『2023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 지역특화 창업자의 성장 및 육성을 통해 대전과 세종의 새로운 관광 수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다음달 5월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서류심사 와 발표심사를 통해 총 8개의 관광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관광체험 서비스, 실감형 관광콘텐츠, 관광 인프라, 관광 딥테크, 지역특화 콘텐츠로 총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전·세종 지역에 사업 자 등록 예정인 예비관광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창업자, 3년 이상 지역특 화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8개의 스타트업에게는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역량 강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팅 지원과 함께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 무공간 제공, 기업홍보 및 판로개척, 지역관광인재 채용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와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윤성국 사장은 “대전과 세종의 지속성장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 굴하고 이들을 맞춤형으로 성장 지원하여 지역 관광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관광 분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