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웹툰 사연 공모전 개최

2023-04-03     이성현 기자
웹툰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대덕연구개발특구 조성 50주년을 맞아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웹툰 사연(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덕특구 50주년에 대한 대덕특구 구성원을 포함한 일반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대덕특구와 관련한 인상 깊은 경험담으로 ▲대덕특구 연구기관‧학교‧연구자 등 관련 사연 ▲대덕특구 창업 스토리, 기술 활용 사연 ▲과학축제 행사장, 과학관 등에서의 경험 등으로 상기 주제 외 대덕특구 관련 경험담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다.

선정 규모는 베스트 사연상(금상) 2명, 베스트 사연상(은상) 5명, 참가상 8명 총 15명이며, 선정인원 전원에게는 상품권이 지급된다.

선정작 중 베스트 사연 7건은 웹툰으로 제작돼 네이버 웹툰, 특구재단 SNS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대덕특구 구성원들이 대덕특구 50년 역사의 주인공으로서 추억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문화를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은 대덕특구와 관련한 사연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기한은 4월 17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네이버폼(https://naver.me/F8niGE8q)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