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소화기센터 치료내시경 클리닉 개소

요소호흡검사(UBT), 일회용 담도췌장경 ‘SpyGlass DS’ 등의 첨단 검사 및 장비 도입

2023-04-05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유성선병원(병원장 박문기) 소화기센터가 최신 장비와 검사를 활용한 “치료내시경 클리닉”을 개소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유성선병원

치료내시경 클리닉은 내시경이 도달하는 모든 장기(식도, 위, 십이지장, 상부소장, 대장, 담도, 췌도)의 소화기 질환을 내시경으로 치료하는 클리닉으로, 위장간·간·췌담도 등 전문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의사들이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한다.

다양한 종양에 대한 내시경 절제술이 주가 되고, 갑작스러운 위장관 출혈 시 검사를 통해 출혈 부위를 확인하고 병변의 특성에 맞는 지혈 치료도 가능하다. 또한 췌담도에 발생하는 질병(담석, 결석, 협착, 담도암 등)을 ERCP(내시경역행성담췌관조영술), 일회용 담도췌장경 SpyGlass DS를 이용한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호흡만으로 편리 · 정확 · 신속 하게 검사할 수 있는 요소호흡검사(UBT)기기 “IR Force 200”의 도입으로 헬리코박터 감염 여부 확인이 원내에서 자체적으로 가능하게 되어 보다 빠른 결과를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보다 빠른 치료가 가능해졌다.

클리닉 개소에 대해 임창범 소화기센터장은 “클리닉 개소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새로운 진료 시설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환자 중심의 치료 방식을 추구하고 보다 개별화된 치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유성선병원은 이번 클리닉 개소를 통해 지역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은 3월 27일, 소화기센터를 확장 개소하여 진료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