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교육,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2023-04-1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 서부교육지원청이 12일 지역 초등학교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한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는 단위 학교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장학 활동 운영을 위한 교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교사학습공동체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교실수업개선을 지원한다.

‘교사의 성장을 돕는 일상수업나누기’를 주제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수업 나눔, 지구별 자율장학 운영사례 발표 및 활성화 방안 협의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의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수업 나눔은 학교와 교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장학 활동의 중요성과 효과를 확인하는 시간이 됐으며 지구별 자율장학 운영사례 발표 및 활성화 방안 협의는 업무담당자가 겪는 고민과 어려움을 공유하며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와 교원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장학 활동이 교실수업개선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교사의 성장과 성찰을 돕는 일상수업나누기는 동료와 함께하면서, 가르치며 행복한 교사, 배움으로 즐거운 학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