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천안학생회연합회&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 천안학생회연합회 발대식과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임명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천안학생회연합회 회원,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지원교사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학생 마당과 학부모 마당으로 나뉘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 마당에서는 탄소중립실천 서약서 작성 퍼포먼스로 천안학생생태시민위원회의 시작을 알렸다.
학부모 마당에서는 학생을 인솔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독서교육의 베스트셀러인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 최승필 작가의 강연이 진행됐다.
오는 5월에는 생태분과를 포함한 4~5개 분과와 임원을 구성하고, 6월에는 천안시의회를 방문해 학생자치와 가치 실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천안시 정책 제안, 민주시민 역사탐방, 탄소중립 리더십 캠프 등을 운영하고, 10월 3일 학생독립운동기념일에는 1년 동안의 활동 내용을 발표하면서 천안시와 충남교육청에 정책을 제안할 방침이다.
박종덕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올해도 학생들과 상호소통하며, 학생이 중심이 되는 천안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천안학생회연합회와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이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즐겁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줄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천안학생회연합회는 천안지역 중·고교 학생들이 모여 구성된 학생회로서, 학생들의 권익 실현과 복지 개선, 문화예술 활성화 등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은 ‘옆으로 쫙 퍼지게 끼얹는 물’이란 뜻의 나비물처럼 천안학생회연합회가 영향력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