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LG화학기술연구원, '꿈나무 과학멘토' 협약

‘주니어 공학교실’ 노하우로 ‘꿈나무 과학멘토’에 힘 보탤 예정

2012-02-23     이재용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23일 오전 구청 중회의실에서 LG화학 기술연구원(원장 유진녕)과 ‘꿈나무 과학멘토’ 참여 등 지역 발전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LG화학 기술연구원의 ‘꿈나무 과학멘토’ 참여는 지난해 대덕특구와 지역과의 상생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구에서 추진한 ‘간부공무원 연구원 방문’의 성과로 민간 기업부설연구원으로서는 처음이다.

허태정 유성구청장과 유진녕 LG화학 기술연구원장 등 양 기관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협약식을 통해 양측은 ‘꿈나무 과학멘토’ 등 지역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주민과 대덕특구를 잇는 꿈나무 과학멘토 사업에 LG화학 기술연구원의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꿈나무 과학멘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유진녕 LG화학 기술연구원장도 “꿈나무 과학멘토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꿈나무 과학멘토 사업으로 지역 아이들을 과학 꿈나무로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LG화학 기술연구원은 2004년부터 사회복지시설과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주니어 공학교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꿈나무 과학멘토’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자체 예산과 100여명의 소속 연구원을 투입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방문 과학교실 ▲연구원 초청과학교실 등을 운영해 미래의 과학꿈나무들이 과학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LG화학 기술연구원의 꿈나무 과학멘토 참여를 홍보하고 학교를 모집해 3월 중 기술연구원 멘토와 멘티 학생을 이어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