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이광섭 총장, 캠퍼스혁신파크 사업 주관대학 간담회 참석

2023-04-19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이광섭 한남대 총장은 지난 18일 강원대 춘천캠퍼스 미래도서관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 주관대학 총장간담회'에 참석했다.

캠퍼스혁신파크

이날 간담회에는 한남대, 강원대, 한양대 ERICA(이상 2019년 선정), 경북대, 전남대(이상 2021년 선정), 전북대, 창원대(이상 2022년 선정) 등 7개 대학의 총장을 비롯한 사업단장, 사업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캠퍼스혁신파크 사업을 담당하는 중앙부처(교육부/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들도 참석해 대학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총장들은 각 대학 간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성공적 사업 활성화를 도모키로 했다.

간담회에서는 캠퍼스 혁신파크 기반 조성 및 산학연 혁신허브 기업 모집 ▲입주관리 지원을 위한 운영비 및 산학연 프로그램 ▲기업지원 프로그램 ▲제도개선 필요성 등 산학연 혁신 허브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는 2024년 말 준공 목표로 7층, 4층의 산학연혁신허브동 건축 공사가 진행 중이며 바이오, ICT, 지식서비스 분야 등 약 250개의 기업을 입주시켜 1,5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성장 플랫폼의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