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LINC3.0사업단-(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유·협업 '맞손'

2023-04-2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세종부총장 김영)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이 LINC3.0사업을 통해 공동의 발전과 성과확산을 위해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고려대

고려대 세종 LINC3.0사업단(단장 김영)은 지난 25일 세종산학협력관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는 김휘 세종 LINC3.0사업 부단장 겸 크림슨산학융합원장, 한남희 e스포츠센터장, 안남일 한류문화예술산업경영센터장이 참석하였으며,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김진규 원장, 이정근 콘텐츠사업단장 등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사업내용을 공유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기반 문화콘텐츠 및 e스포츠 산업 활성화 ▲문화콘텐츠 및 e스포츠대회 개최에 필요한 상호 협력 ▲문화콘텐츠 및 e스포츠 관련 사업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 ▲양 기관 교류를 통한 프로젝트 활성화 협조 및 홍보용 콘텐츠 개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취·창업 지원 ▲기타 본 협약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항에 대해 양 기관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세종캠퍼스는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력 관계를 통하여 지역의 문화콘텐츠 및 e스포츠 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며, e스포츠 콘텐츠 확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휘 고려대 세종 LINC3.0사업 부단장은 “문화콘텐츠 및 e스포츠 분야에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LINC3.0사업 참여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지역 사회를 위한 가치 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