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충청본부, 세계조시라대회 2억원 후원

하나은행, 조리사대회 성공적인 개최 위해 후원금 쾌척

2012-03-12     서지원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염홍철시장)는 (주)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대표 박종덕)와 12일 오전 11시 대전시청에서 조리사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후원 협약을 맺고 후원금 2억 원을 조직위원장인 염홍철 시장에게 전달했다.

박종덕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대표는 이 날 후원 협약에서 “세계 90여 개국의 요리고수들이 참석하는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는 대한민국의 음식과 문화를 세계에 소개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한식세계화를 통한 새로운 한류 트렌드를 만들어 우리나라 식품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며 요리경연대회와 국제식품산업전, 소믈리에 총회 및 경기대회, 그리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로 열린다.

또 세계각국의 음식고수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으며,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체험의 기회도 주어진다.

한종호 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어려운 경기여건 속에서도 대회의 성공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은 하나은행에 감사하다”며 “지역에서 좀처럼 보기 쉽지 않은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