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직무역량 강화 교육 참여
2023-05-11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아산FC는 스포츠 직무역량 및 스포츠윤리 의식 강화 교육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충남아산FC는 체육지도자 및 선수로서의 역할과 스포츠 윤리 교육을 통해 인권 의식 향상 및 서로 존중하는 체육문화 정립을 위해 지난 9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열린 아산시 체육지도자 및 선수단 2023년 직무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는 충남아산FC 선수단 및 사무국 전원과 직장경기운동부, 아산시 체육회, 아산시 장애인체육회 등 아산시 소속 스포츠 지도자 및 선수단 약 16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구단주 박경귀 아산시장의 체육지도자의 ‘자세와 역할’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 정신으로 빗대어 본 진정한 체육인의 정신과 스포츠맨십, 스포츠 영재 발굴 및 인프라 확충 등 아산시 스포츠 미래에 대한 내용도 다뤄졌다. 이어 권영철 한국인권연구소장의 스포츠 윤리 및 인권에 대한 교육으로 마무리됐다.
충남아산FC 전혜자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은 선수단뿐만 아니라 구단 구성원 모두에게 필요한 부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이순신 장군의 충무공 정신을 다시금 새겨 자부심을 갖고 아산시민들에게 더욱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