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3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최대 6개 업체 선정, 모집분야에 따라 최대 2천만원, 총 1억원 지원 예정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1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지역기반의 지속가능한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발굴·운영지원을 위해 ‘2023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대 6개 업체 선정, 모집분야에 따라 업체별 최대 2천만원까지 총 1억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원활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성과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전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여행업 등록을 완료하고 보증보험에 가입한 업체로 여행업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도 공모 참여는 가능하나, 최종 선정 이후 여행업 등록 및 보험가입을 완료해야 한다.
공모내용은 대전의 문화, 예술, 생태, 역사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지속가능성, △주민참여도, △문화환경보전, △운영구조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은 지역의 매력을 담는 로컬여행으로 지역주민, 기획자, 여행객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여행”이라며 “대전의 매력이 담긴 로컬여행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숨겨진 자원을 발굴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신청서 제출기간은 6. 13.(화) 18시까지이며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전광역시 및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며 문의는 대전관광공사 관광사업팀(042-250-123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