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ESG 분야 오픈 이노베이션’ 모집

29일까지 모집

2023-05-15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경센터)는 환경에너지솔루션과 추진하는 '2023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ESG 분야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충남창경센터는 환경에너지솔루션과 'ESG 분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ESG 분야 기술개발과 사업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환경에너지솔루션은 대기업(아이에스동서) 계열사로서 환경시설관리뿐 아니라 폐기물 처리시설의 EPC(설계·조달·시공), 신재생에너지, 수처리 관련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 최대 종합환경 플랫폼 기업이다.

충남창경센터는 환경에너지솔루션의 자원과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 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ESG 분야의 새로운 기술 개발과 사업 고도화를 이끌 계획이다.

ESG 분야 사업 추진에 필요한 ▲소각방식 ▲소각로 감시 ▲유지관리 ▲비산재처리 ▲절삭제거 ▲교육홍보 ▲ 악취제거 ▲소각로 운전 자동화 관련 기술 등 8가지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은 환경에너지솔루션과 함께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29일까지 K-Startup, 충남창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사업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환경에너지솔루션 사업부서 밋업 연계 ▲사업화 자금 지원 ▲판로지원 ▲충남창경센터 직/간접 투자 연계 검토 ▲중소벤처기업 ESG 경영확산 지원사업 연계 ▲법률자문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강희준 충남창경센터장은 "오픈 이노베이션과 같이 대·중견기업과 꾸준한 협업으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ESG 분야의 창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