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건강과학 CEO 과정’ 20주년 기념식 개최
‘CEO가 국가 경쟁력의 원천’ 슬로건 2003년 국내 최초 개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지난 17일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건강과학 CEO과정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8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순천향대 건강과학 CEO 과정'은 ‘CEO가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슬로건으로 CEO를 비롯한 전문 경영인과 관리자, 고위 공무원 또는 전문가 그룹(변호사, 회계사 의사 등)을 대상으로 2003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건강·의학 전문 경영자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건강, 의학 관련 전문가 강의 △심폐소생술, 가정 응급처치 구호 교육 △문화예술 특강 △선배 기수와의 홈커밍데이 △주치의와의 만남 △졸업여행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의료 질 평가에서 5년 연속 1등급을 받은 순천향대 서울병원 교수진이 강의를 맡아 1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현재 건강과학 CEO 과정이 배출한 원우는 2천여 명에 달한다.
김승우 순천향대 총장은 “건강과학 CEO 과정은 지난 20년간 각 분야 최고의 리더들이 최신 건강, 의료 지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고의 건강과학 전문 교육과정으로 발전해왔다”며 “그간 우리 교육과정을 거쳐간, 그리고 앞으로 함께할 CEO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말했다.
한편 건강과학 CEO 과정은 △수료 후 5년간 순천향대 서울병원 VIP 예우 △CEO 전담 간호사의 VIP 상담 및 코디 동행 진료 의전 △일대일 주치의 결연과 총장 명의 수료패 수여 △부부 무료 프리미엄Ⅱ 건강검진 제공 △수료 후 매년 건강검진 40% 감면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