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사)대한민국 부사관 총연합회,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맞손

2023-05-19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 HRD사업단은 지난 18일, (사)대한민국부사관총연합회와 지역산업맞춤형 인재양성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

이번 협약식은 대덕대학교 HRD사업단에서 진행되었으며 대덕대 드론항공부사관과 재학생, 부사관 연합회 회장(이수용), 안보국장(윤성열), 안보국 제1차장(김재익)등 협회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대한민국예비역부사관총연합회는 2008년 창립된 예비역 부사관들의 단체로, 호국정신을 함양하고 부사관 전투영웅사례 발굴 및 전적지 유지보수와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기관이다.

대덕대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합회 회원과 예비역 및 전역예정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HRD사업단의 다양한 인력양성 프로그램 개발과 양질의 전문가 교육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연합회에서는 대학에서 부사관을 꿈꾸는 준비생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지원과 현역 부사관들 과의 멘토 지원 및 우수학생 장학금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간부로써 자긍심과 준비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덕대학교 HRD사업단장 김남윤 교수는 “예비역 부사관들의 경제 활동, 군과 사회의 제도 및 지역 사회 봉사에 이바지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소통의 자리였다” 며 “부사관을 꿈꾸는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과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