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로 빛난 여하정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세 번째 개막….

2023-05-22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제3회 홍성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가 지난 20일 여하정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3회

홍성군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인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올해로 3회를 맞이했으며, 청소년기본법에 의거하여 매년 5월을 ‘청소년의 달’로 규정하고, 홍성군은 5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여성가족부에서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2023-2027)이 발표됨에 따라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K-청소년’이란 슬로건 아래, 여하정을 찾은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고자 ▲미래혁신 ▲진로드림 ▲행복동행 ▲안전누리 ▲국제교류 분야의 풍성한 청소년 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함께 빛나는 여하정’이란 주제로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했으며, 청소년 헌장 낭독, 온라인 공모전 발표, 모범 청소년 및 지도자 표창, 리틀 트로트 남매 축하 공연 등 1부 ‘행복성장대회’에 이어,

2부 ‘해뜰 놀이터’에선 체험 부스, 관객 참여형 레크리에이션,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청소년이 선정한 연예인과의 소통 콘서트 등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피기용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운영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역량을 개발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추후 진행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합창단, 오케스트라 연합 정기연주회 등 군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유정 위원장은 “군민 누구나 5월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가 생각날 수 있도록 청소년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청소년문화기획단과 함께 이러한 문화 행사들을 기획·운영하여 청소년이 살기 좋은 홍성군, 청소년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