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 충남영농학생축제 개최
2023-05-22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19일 공주생명과학고에서 영농학생회원, 지도교사, 충남교육청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충남영농학생축제(FFK 전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스마트한 인재 양성의 주역, 충남FFK’라는 주제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충남 도내 농업계특성화고등학교 8개 학교, 300여 명의 학생들이 ▲과제이수발표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FFK골든벨 ▲글로벌리더십경진 등 20개 종목에 참가했다.
경연장 곳곳에서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으며, 과제이수발표 분야인 경영․연구과제, 농생명 창업 아이템, 농산물마케팅 등의 경연 종목에서는 실생활과 접목된 다양한 주제가 발표돼 학생들의 우수한 연구 수준과 과제 이행 능력을 볼 수 있었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최근 전 세계적인 기후 위기로 인해 인류에게 새로운 식량 위기가 닥치고 있는 가운데, 농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이제는 교육이 정책과 사회변화를 이끌어내는 시대고, 그 중심에 충남의 농업교육이 있다는 자긍심을 갖자”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농업계 고교가 농업의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재적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