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청년 대상 ‘예비 웹툰 잡!카데미’ 개최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 일환
2023-05-24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상명대학교 디지털만화영상전공은 오는 25일 천안캠퍼스에서 ‘예비 웹툰 잡!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4일 상명대에 따르면 ‘예비 웹툰 잡!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에 웹툰 분야의 실전 교육을 하겠다는 목표로 씨앤씨레볼루션(주)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리얼! 웹툰 잡!카데미’로 선정돼 전국 6개 권역 내 10개 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청년에게 세계적인 급성장으로 청년층 고용여력이 증가하고 있는 웹툰 산업과 웹툰 직무·진로 소개 및 취업 관련 정보까지 제공해 웹툰 산업 분야 취업교육과 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충남권역에서는 유일하게 상명대 디지털만화영상전공에서 공동으로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중증외상센터의 홍비치라 작가 특강 ‘웹툰의 기획과 창작’ △씨앤씨레볼루션(주) 김민태 이사의 ‘웹툰 제작 시스템의 전환과 모색’ △디지털콘텐츠 전문기업인 테라핀의 정우림 웹툰PD의 ‘웹툰 산업의 흐름과 전망’ △강원구 우라노스 스튜디오 대표의 ‘웹툰 산업의 글로벌 방향성‘ △발제 발표자 3인의 실무 사례에 대한 웹툰 토크쇼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