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건강운동관리학과 재학생, 보디빌딩 피지크 연달아 우승
2023-05-29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는 건강운동관리학과 1학년 이상석(23학번) 학생이 최근 ‘대전ICN Kim Hyo-jung Classic’ 대회에서 ‘주니어(21세 이하) 피지크’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상석 학생은 이달에만 지난 14일 인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대학보디빌딩협회&피트니스연맹이 주관한 ‘2023 University First Championship’ 대회 ‘피지크 –180cm’ 종목에서 최연소 1위를, 16일 대덕대 체육관에서 열린 ‘MUSA 대전’ 대회에서도 ‘피지크 루키(24세 이하)’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건강운동관리학과장 강은범 교수는 “이상석 학생은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전공수업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특히 인체구조와 기능 수업에서 이론적으로도 상당한 지식을 갖고 있어 똑똑한 학생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각종 대회 1위를 차지하는 실기능력까지 겸비한 것을 알고 놀랐다”며 “우리나라 피트니스 분야를 이끌어 나갈 인재”라고 말했다.
이상석 학생은 “고등학교 때부터 대회 출전 경험이 있고 대학교 때도 꾸준히 대회를 뛰어보고 싶어 스무 살에 경험삼아 나간 대회인데 3개 대회에서 1위를 기록해 기쁘다”며 “대전대 이름을 알릴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