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욱 회장, 세계조리사대회 5천만원 후원

세계조리사대회 성공 개최 위해 후원 나서

2012-03-28     서지원

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은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염홍철)를 방문해 28일 오후 3시 30분 시청에서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5천만 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은 이 날 후원금 전달식에서 “이제는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한식에 대해 알고 계신 것 같다. 특히 김치와 막걸리는 아시아를 넘어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몸에 더 건강하고 대표 슬로푸드를 많은 분들에게 선보이는 것 또한 민간외교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대전에서 세계조리사대회가 개최됨에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행사가 성료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염홍철 대전광역시장은 "오늘의 후원식 이전부터 금성백조주택이 대전MBC를 통해 세계조리사대회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이미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대전의 대표 기업답게 지역기업으로서 앞장서주시는 모습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국제행사로 치러지는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며 요리경연대회와 국제식품산업전, 소믈리에 총회 및 경기대회, 그리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로 구성된다. 또한, 세계 각국의 음식고수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으며,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체험의 기회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