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진흥기금지원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한국과학재단(이사장 권오갑)은 제39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4월 20일(목)부터 27일(목)까지 8일간 대전 국립중앙과학관내 영화관에서 '과학기술진흥기금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전시회는 과학기술진흥 및 과학기술문화 창달을 통하여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지원·수행하는 과학기술진흥기금사업들의 도출된 사업수행 결과들을 전시한다. 또한 기금사업수행기관들의 사업 분위기 개선과 기금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기금사업의 우수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는 '05년 지원 종료된 과학기술진흥단체사업인 16개 기관 36개 사업의 주요 실적과 성과사례들의 사업추진배경 및 관련분야 동향, 사업수행실적, 사업성과의 파급효과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진흥기금사업은 국가기술혁신체계 구축을 위한 과학기술진흥 및 성과를 확산하고 민간기업 등의 연구개발지원을 통한 연구개발투자 효율화 등을 위해 과학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지난 1992년에 과학기술진흥법에 의하여 추진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기본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2001년부터 한국과학재단이 과학기술진흥기금사업의 통합 관리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기술진흥기금사업이 새로운 발전의 계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으로 우수사례사업으로는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과학커뮤니케이션활성화사업’,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운영하는 ‘고경력 과학기술자를 활용한 기술정보분석사업’,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운영하는 ‘IR52 장영실상 사업’ 등이 있다.
/ 한국과학재단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