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2023-06-13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1차 정기회 및 학생 대상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학생의회 1차 정기회는 학생의회 의원들이 의장단을 선출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으며 서부 관내 6명의 학생회장이 입후보했고, 열띤 현장 연설을 통해 선거운동을 펼쳤으며, 선거 결과 학생의회 의장으로 대전전민중 고승한 학생, 부의장으로 대전봉우중 최현아 학생이 선출됐다.
또 학생자치 및 학생참여제와 관련된 내용으로 학생의회 학생 대상 연수를 함께 진행했다.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의원들의 격려, 지지, 관심을 모아 서부학생의회를 이끌어 가겠다. 학생들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는 ‘대전시교육청 학생 자치활동 지원 조례’에 따라 당연직 의원 51명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학생의회 의원들은 각 소속학교 학생회를 통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서’라는 형식을 통해 학생의회에 안건으로 제출한다. 제출된 안건은 학생의회의 심의 및 의결 이후, 교육감의 최종 검토과정을 거치며,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 관련 교육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서 스스로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성장하는 학생의원들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 학생의회를 통한 올바른 선거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