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일봉초 25대 총동문회장에 ‘김미화 천안시의원’ 취임

일봉초 대강당에서 100여 명 참석해 축하 김미화 의원, 22~24대 총동문회 부회장 역임

2023-06-17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의회 김미화 의원(더불어민주당, 아 선거구)이 제25대 천안일봉초등학교 총동문회장에 취임했다.

취임사를

일봉초 총동문회는 지난 16일 일봉초 대강당에서 김미화 회장의 취임식과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일봉초 동문들을 비롯해 양승조 전 충남지사와 이정문 국회의원, 장기수 더불어민주당 전 정무실장, 이창수 국민의힘 천안병 당협위원장,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 천안 시·도의원들이 참석해 김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김미화 회장은 “그동안 꾸준히 후배를 위한 그늘을 만들어준 선배들과 묵묵히 수고한 후배들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전한다”며 “우리가 만들어가는 공동체를 통해 후배들에게 영감을 주고 선배로서 모범을 보이며, 국가와 사회에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문회가 창립된 이래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발전을 거듭해 지금은 천안 어느 동문회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훌륭한 동문회가 됐다"며 "동문회의 원동력은 동문의 관심과 참여다. 앞으로도 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일봉초

한편 백석동을 지역구로 두고 활동하고 있는 김미화 의원은 22~24대 일봉초 총동문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충남도당 천안을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 천안시 배구협회장, 충남 청소년자립지원센터 후원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