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3-1학기 사제동행 성과발표회’ 개최

교수와 학생이 함께 대학생활 및 진로탐색, 취미와 문화를 공유하며 소통

2023-06-2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20일 교내 도서관에서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교수와 재학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제동행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지난

사제동행 프로그램은 1명의 지도교수와 4명에서 10명의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대학생활 및 진로탐색, 취미와 문화 공유 등 학년과 세대를 뛰어넘어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성과발표회는 2023학년도 1학기 동안 진행한 사제동행 프로그램 활동 내용과 정보를 학내 구성원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총 6개 팀이 사례발표에 참여해 교수와 학생이 함께하는 문화생활과 지역탐방, 시간설계와 진로탐색 등 다양한 활동 경험을 전했으며, 학생뿐 아니라 교수도 참여하여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한 소통의 경험과 그 가치를 나누었다.

지난

발표자로 참여한 건축공학과 김동수 교수는 “학생들과 여러 활동을 함께하는 사제동행을 통해 알차게 한 학기를 보냈다”며, “사제동행 프로그램이 교수, 학생 간 소통의 폭을 넓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밭대 김주리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사제동행’의 진정한 의미를 돌아보고, 교수와 학생이 진심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19일에도 징검다리 프로그램, 동기둥기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학습법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진행한 바 있다.